티스토리 뷰
요즘 이웃나라 일본여행이 늘고 있는데요. 통신 데이터 없이는 사실 제대로 된 여행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일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해외로밍, 포켓와이파이, 유심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나에게 맞는 데이터 로밍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통신사 해외로밍 (SK, KT, LG U+, 알뜰폰)
- SK, KT, LG U+, 알뜰폰회사등의 통신사 로밍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 내 휴대전화 그대로 휴대전화만 껐다가 켜면 바로 사용 할 수 있어 편리하고 포켓와이파이보다 인터넷이 안정적이고 불량유심 때 문에 갑자기 사용이 안 되는 걱정도 없고 사실상 가장 편리한 방법이지만 비싸다는 게 유일한 단점입니다.
☞ 하지만 일본을 단기일정으로 가는 경우, 일별로 결제되는 무제한 데이터를 활용하면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통신사마다 제공하는 데이터 공유하는 요금제나 나라별 특별패키지 상품을 적극 활용하는 것입니다!
1. SK 텔레콤
SK 해외로밍 이용 팁 |
- 3천원으로 최대 4명이 데이터를 나눠사용 할 수 있는 가족로밍 요금제 활용하기! |
☞ SK 일별요금제나 다른 요금제가 궁금하다면?
2. KT
KT 해외로밍 이용 팁 |
- 1명 신청으로 5명까지 사용이 가능한 데이터함께 ON 요금제 활용하기 |
☞ 15일이 너무 길어서 일별 요금제가 궁금하다면?
3. LG U+
LG U+ 이용팁 |
- 일본 여행에 특화된 요금제 활용하기 * [제로 프리미엄 중국/ 일본 요금제] - 데이터 / 음성통화 / 테더링 / 문자까지 모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
☞ LG U+ 다른 해외로밍 요금제가 궁금하다면?
4. 알뜰폰
- SK7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일 9900원 요금제로 무제한 데이터사용이 가능합니다
- KT M모바일은 3300원부터 11,000원까지 해외로밍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어요.
포켓 와이파이
- 여러 명이 함께 여행을 다닐 때는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사용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하면 와이파이 단말기를 계속 들고 다녀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인터넷은 안정적이고 유튜브를 동시에 4명이 볼 때도 큰 문제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사용량을 고려하면 가격은 확실히 저렴한 편인듯해요.
- 포켓 와이파이를 쓸 때는 내 휴대폰의 '데이터 테어링'은 반드시 꺼야합니다.
테더링은 기존 통신사 망을 사용하는 것이라 포켓와이파이 인터넷을 쓴다고 해도 추가요금이 나올 수 있어요!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시락 포켓 와이파이가 궁금하시면?
일본 현지 유심
- 일본에 장기 머물게 된다면 현지 통신사의 유심을 구입해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 현지 유심은 대부분 선불유심으로 공항이나 편의점에서 사용기간, 데이터용량를 고려해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하지만 한국에서 쓰던 번호로 통화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업무를 해야하거나 국내가족들과 연락은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으로 불량유심이 종종 있어서 갑자기 데이터가 작동이 되지 않기도 해서 혼자 여행하는 분이라면 저렴한 해외로밍을 신청하고 현지유심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데이터가 안되면 여행이 정말 너무 힘들어지더라고요. ㅠㅠ
- 더 자세한 장단점을 원하시는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